
지난 수십년간 미국에서 차를 좋아한다는 것은 황무지에서 방랑자로 살아가는 것이나 다름없었습니다. 미국인들이 최상급 커피의 맛을 알게되고, 미국 전역에 전문커피숍이 우후죽순 생기고, 드립커피와 더치커피의 장점에 대해 논란을 일으키는 지금조차 차는 대규모 생산 브랜드에서 고르는 것이 현실이다.
“내가 어렸을 때, 차는 나이드신 분이나 아픈 사람이 마시는 음료였다”고 72세의 아리조나 대체의학센터 소장 Andrew Weil 박사는 회상했다. “차는 립톤이었고 품질은 끔찍했다.”
이제는 더 이상 아니다. 온라인에서 차 판매점과 오프라인의 차 전문점은 머리아플만큼 세상 곳곳에서 포장되지 않은 벌크상태의 차를 제공하고 있으며, 차 예절 교실을 열기도 하고 수공 차세트를 팔기도 한다. 미 전역에 프렌차이즈 차 전문점까지 생기고 있다. 2012년에는 스타벅스가 Teavana를 인수했으며 미국에만 301개 점포가 있다.
미국 차 협회의 보고서에 따르면 1990년 2십억 달러이던 차 매출이 지난해는 110억 달러까지 치솟았다. 지금은 슈퍼에서도 폭넓고 다양한 형태의 차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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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욕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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